총 게시물 151건, 최근 0 건
   

[2020년 2월 23일] - 코로나 바이러스!

글쓴이 : The Way Church 날짜 : 2020-02-25 (화) 07:58 조회 : 205


‘좀비 바이러스’라고 불리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하여 지금 전 세계는 긴장하고 불안해 하고 있습니다. 이 바이러스에 전염이 되면 잠복기 최소 1일 부터 최대 14일를 거쳐 고열과 마른 기침, 두통, 호흡곤란, 폐렴등의 증상이 발생하며  폐포 손상에 따른 호흡 부전으로 심하면 사망에 이를 수도 있다고 합니다.[ * 폐포 : 폐의 호흡세기관지와 연결된 작은 주머니 모양으로 많은 수의 모세혈관과 접하여 산소와 이산화탄소의 가스교환을 하는 부분입니다. 흉강 안 갈비뼈 안에 있으며, 양측 폐의 세기관지에서 뻗어져 나오는 폐포관의 끝에 위치합니다]  

우한 폐렴이라고도 불리는 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는 중국 우한시의 화난 수산물 시장에서부터 발병하였다고 하는데요 그 이유는야생동물을 먹는 중국인들의 식습관으로 이 화난 수산물 시장에서는 불법으로 야생동물을 팔고 있었다고 합니다. 아마도  살아 있는 야생 동물을 통해 전염이 되었다고 추측하고 있습니다. 특히 이 코로나 바이러스의 근원이 박쥐로부터 전염이 된것이라 말하는데 그 이유는 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가 박쥐에서 발견된 코로나 바이러스와 일치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러나 우한 폐렴이 시작된 것으로 확인된 화난 수산물 시장과 불과 20마일 거리에 세계 최고 레벨이며 중국 유일의 최고 위험등급인 실험실이 우한 국립생물 안정성연구소에 설치 되어 있다고 하는데요 이 실험실에서 경험 부족으로 인한 세균 노출로 인해 주변의 야생 동물에게 전파 된것이 아닐까하고 전문가들은 추측하고 있습니다. 

지금 전 세계적으로 30여 국가에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에 전염 된 확진자들이 나오고 있는데요 특히 중국과 가까운 한국은 현재까지  급속히 빠르게 확진자들의 숫자가 올라가고 있고 사망자도 벌써 4명이나 되어 바이러스에 대한 국민적 불안이 거세지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국민들은 외출시 꼭 마스크를 쓰고 집에 들어오면 손을 깨끗이 닦는 것으로 예방을 하고 있지만 어디서 어떻게 감염이 될지 모르기 때문에 사람들의 불안은 확진자들의 숫자가 올라가면 올라갈 수록 더욱 커져 가고 있는 것을 보게 됩니다. 


중국인들의 입국을 막고 있는 미국에도 감염자가 100여명이나 되고 확진자가 5명이라고 합니다. 아직은 우한폐렴이 미국 지역사회로 확산되지 않고 있지만 공기로도 전염이 될 수 있다는 말이 있어 불안하기는 합니다. 

이런 불안을 유발하게 하는 것들을 마주한 우리 그리스도인들의 자세는 어떠해야 할지를 생각해 보았습니다. 우리가 의지해야 할 분은 하나님 한 분밖에 없습니다. 우리는 하나님께 기도로 우리 마음을 평안하게 지켜 달라고 기도해야 합니다. 

“너희 염려를 다 주께 맡겨 버리라 이는 저가 너희를 권고하심이니라” (베드로전서 5:7) ‘권고’ 의 뜻은 ‘돌보아 주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우리를 돌보아 주십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하나님께 기도함으로 마음의 불안함과 생각을 평안하게 지켜 달라고 기도해야 합니다 ‘모든 지각에 뛰어난 하나님의 평강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 마음과 생각을 지키시리라’(빌립보서 4:7) 고 말씀 하십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긍휼을 구해야 합니다. 이 또한  지나갈 것입니다. 하나님 날개 안에 거하는 여러분과 저가 되어야 하겠습니다.